기본료 0원으로 우체국에서 큰 화제를 모은 A Zero요금제가 알뜰폰 에넥스텔레콤 온라인 직영샵 A모바일샵에서 가입할 수 있게 됐다.

7일 알뜰폰 에넥스텔레콤에 따르면 오는 3월 15일 온라인 직영샵 ‘A Mobile SHOP’을 오픈하면서 A Zero 요금제 가입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 3월 2일 에넥스텔레콤은 올해 우체국에서 출시한 A Zero요금제로 인해 2015년 대비 접수량이 약 20배 이상 증가되면서 기존 접수 고객 처리를 위해 가입을 중단했다.

이에 에넥스텔레콤 측은 급증한 접수량으로 인한 배송지연 및 콜센터 연결지연 등을 해결하기 위해 인력 증원 및 별도 고객센터 추가, 야간 근무 등을 통해 서비스 정상화를 꾀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A Zero요금제에 가입할 수 있는 ‘A Mobile SHOP’은 에넥스텔레콤의 요금제와 단말상품을 확인한 뒤 이용자의 사용 패턴에 맞게 상품을 선택, 가입할 수 있는 원스톱 온라인 직영샵으로 A Mobile SHOP 홈페이지에서 휴대폰과 유심(USIM)을 선택하고 온라인 서식지를 작성하면 가입까지 바로 할 수 있다.

또 데이터 정액 요금제부터 사용량이 많지 않은 고객을 위한 종량요금제 등 다양한 요금제가 있다. LTE 요금제도 종량요금제를 선보여 소량 사용자도 LTE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모든 단말기 선택 시 A Zero요금제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신형 단말기를 본인의 사용패턴에 맞게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단말기는 출시 예정인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LG전자 G5 등을 예약가입 할 수 있으며 보급형 단말기부터 아이폰(리퍼단말), 최신형 단말 등 다양한 휴대폰이 선택 가능하다.

▲ <사진=에넥스텔레콤>
▲ <사진=에넥스텔레콤>

에넥스텔레콤 문성광 대표는 “현재 접수 폭주로 인해 고객센터 연결이 지연되는 부분은 인력충원 및 센터 확장 등을 통해 3월 14일까지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니 양해부탁드린다”면서 “우체국을 통해 접수한 기존 고객님들의 빠른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알뜰폰을 필요로 하는 국민들을 위해 A Zero요금제 등 사용패턴에 맞도록 저렴하고 다양하게 설계한 요금제들을 지속 출시 할 계획’이라면서 “누구나 쉽게 알뜰폰을 접할 수 있는 유통망 또한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