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디지털기술>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부터 카메라 모듈까지 각종 신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ADVANCED TECH KOREA 2016’이 오는 3월 9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홀과 8홀에서 열린다.

이번 ‘ADVANCED TECH KOREA 2016’은 기존에 진행되던 국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산업전(FLEXIBLE DISPLAY KOREA)을 비롯해 국제 모바일 제조기기 산업전(MOBILE TECH KOREA), 국제 터치패널 산업전(TOUCH PANEL KOREA), 국제 정밀 광전자 산업전(OPTICAL EXPO)과 함께 올해에는 카메라 모듈 기술 산업전(CAMERA MODULE TECH KOREA)이 처음 선보인다.

생산 및 제조 장비부터 부품 재료까지 산업전별로 출품 품목도 다채롭기 때문에 전시마다 다양한 신기술들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올해 처음 열리는 카메라모듈 기술 산업전 2016(1st CAMERA MODULE TECH KOREA 2016)에서는 다양한 카메라 관련 부품들이 소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또 이번 산업전에서는 ‘차세대 Display Forum 2016’이 동시에 진행돼 첨단 기술을 위한 다양한 논의들도 살펴볼 수 있다.

신제품신기술발표회 역시 전시장 내에서 진행된다. 경희대학교 디스플레이 ‘부품 소재 지역혁신센터가 투명 플라스틱 기판 소재 기술(OLED 및 DEVICE 응용)’을 힉스컴퍼니가 ‘Digital Hologram 기반의 real 3D 형상 측정기술’을 발표할 예정이다.

디지털기술은 자동차 경량화 기술 산업전, 전기자동차 특별전을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이번 행사의 큰 특징이다. 터치/플렉시블 산업이 자동차 전장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만큼 이번 특별전이 업계 종사자들에게 유용한 정보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행사는 8일 17시까지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현장 등록비는 5,000원이다. 전시 관련 문의는 전시사무국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