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망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는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인해 평생직장에 대한 개념이 사라지고 있는 현 상황을 반영하는 것으로, 특히 국내에서 활용하기 좋은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가 각광을 받고 있다.

공인중개사는 사무실 창업, 부동산 투자 재테크 등 다양한 활용성 때문에 주목을 받고 있고, 주택관리사는 재건축과 재개발 증가에 따른 주택관리사 직종 수요 증가로 인해 최근 들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 방법과 각종 인터넷 강의에 대한 관심 역시 고조되는 추세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는 인강의 장점을 활용하려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드림에듀의 공인드림과 주택드림 인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곳에서는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자격 취득을 위한 무료인강과 무료입문서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료인강을 제공하는 공인드림에서는 기초입문과 이론, 심화이론, 핵심이론, 문제풀이, 모의고사, 마무리특강 등 7단계 강좌를 제공한다. 특히 전국모의고사를 총 5회에 걸쳐 제공하며 응시자 통계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취약영역을 파악한 후 약점을 점검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강의가 설계돼 있다.

또 주택드림은 주택관리사 초보자를 위한 입문과 기초 강의, 심화이론, 문제풀이, 모의고사, 마무리 특강 등 6단계에 걸쳐 탄탄한 교육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2차 시험의 높아진 주관식 비율을 반영해 맞춤형 강의를 진행하고, 모의고사 해설과 특강 등을 통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공인드림과 주택드림 카페(cafe.naver.com/junsumo)를 통해 2016년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무료입문서를 배포하고 있으며, 카페 회원 가입 시에 주택관리사자격증 대비 무료인강을 수강할 수 있다. 모든 강의는 주택관리사 분야의 스타강사를 대거 초빙해 풀 HD 화면으로 집중력 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의 무료 인터넷강의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